본문 바로가기

배민으로 달려야 하니?

배민이의 배신.. 그리고 반전

728x90

안녕하신가, 동료 여러분들. 오늘도 프로모션 잔뜩 얻어먹은 하루가 되셨을랑가 모르겠다. 날도 추워지고 코로나도 극성이라 모두가 어려운 시기인 것 같다ㅠ 다들 건강 유의하시길 바란다!! 특히 감기라도 걸리면 이 시국에 눈치 오지게 보일 것이다.

 

저번 AI에 대해 언급한 후로 필자는 피크 타임 2시간 30분씩 딱 두 타임을 뛰고 있다. 아직은 확실히 판단하기엔 데이터가 적긴 하지만, 대체로 만족스럽다.

 

그.러.나

 

엊그제와 어제 수익은.. 배차는.. 동선은..

 

개떡 같았다ㅠ..

AI에 대해 칭찬을 한 다음 날이었다. 그 날은 아침 업무로 인해 저녁 피크 타임 때, 배민이를 조지기 시작했다. 첫 배차를 받고 픽업지로 이동을 했다.

 

그런데..

 

이게 뭔.. 12인치 피자가 있는 것이 아닌가? 필자의 가방엔 택도 없는 일이었다.. 거기에다 현금.. 첫 배달부터 멘붕의 연속이었다. 물론 확인을 제대로 안한 잘못도 있지만, 피자는 피자 가방 인증 된 동료들만 되는 것인 줄 알았다ㅠㅠ.. 거리가 짧았기에 그래도 무리 없이 완료 했지만, 느낌이 좋지 않았다.

 

그리고 누구나 그렇하듯!!! 나쁜 예감은 항상 들어 맞는 것이 국룰이었다. 픽업지와 배달지는 가까워 단가가 낮으면서 현재 위치와 픽업지의 거리가 오질라게 멀고, 사방팔방으로 보내는 것이었다ㅠ 찐으로 빡치는 것은 가장 기대 만발인 18시30분 부터 19시까지 최고 단가를 올릴 수 있는 시간대에!! 배차를 주지 않는 것이었다!!! 이런 돌쌍노무 배민이 시키..18시30분 전에 픽업지와 배달지까지 30분씩 걸리는 곳을 배차 시켜주더니(배민마트와 심각한 똥콜을 거르다 보니 취소를 너무 많이해서 어쩔 수 없이 받은 곳이었다ㅠ) 기어코 가장 높은 단가의 시간대를 허무하게 날려 버렸다. 여기서 화룡점정은 19시 1분이 되자마자 다시 콜이 들어오기 시작한 것이다.. ㅎ..

 

결국 이 날은 저녁 피크타임 프로모션인 6건을 겨우 끝내고, 3시간 동안 30,500원으로 끝이났다..

 

그리고 다음 날인 어제 역시 업무로 인하여 저녁 피크 타임에 배민이를 삥뜯기 시작했다.

 

무난하게 시작했지만, 이 날도 역시 똥콜만이 가득했다.. 이 전날도 그렇고 가장 짜증나는 것 중 하나는 픽업지까지 거리도 멀리 잡혔지만, 픽업지부터 배달지까지 1.4km 정도의 거리를 보내는 것이었다. 이러면 1.5km 이하의 거리라 단가가 쓰레기다.. 그리고 다들 아시다시피 직선거리로 1.4km면 실거리는 2km씩 되는 곳도 심심찮게 있다. 슬슬 빡이 치기 시작하는데 1.5km 초과 되는 곳은 또 실거리가 3km가 훌쩍 넘는 곳까지 보내는 것이었다. 동선도 개판이었다. 전에 쓴 AI에 대한 글에서 아주 가끔 이해되지 않는 동선이 잡힌다고 했는데, 이게 한번에 터지니깐 어마어마한 거리를 왔다갔다하며 영양가 없는 단가만 치게 되는 것이었다!! 배민이 진짜 조져버리고 싶넼ㅋ

 

분명 운동삼아 시작한 일이 슬슬 돈으로 장난치는 것 같아 기분이 나빠지기 시작했다.. 적당히 좀 ㅠㅠ 결국 이 날도 3시간가량 겨우 6건을 끝내고 3만 6천원으로 끝이 나고 말았다..

 

이렇게.. AI는 사실 쓰레기인 것인가.. 싶었다. 다시 마음 편히 배민마트 노예로 돌아갈까 고민도 했다. AI로 하다보면 시간이 촉박한 경우가 허다하여 위험하기도 하다.. 물론 우리들의 목숨엔 배민이는 관심이 없기에 개선되진 않을 것이다!!ㅋㅋ 알아서들 조심하시길 바란다!

 

아무튼 이렇게 배민 AI를 접어야하나 했다!

 

벗!! 

 

오늘은 피크타임 프로모션(10시30분 ~ 13시 30분 동안 6건 완료 시 5,000원, 17시 ~ 20시 동안 6건 완료 시 7,000원. 중부센터 기준)까지 하여 114,100원을 하였다!!!

 

시간은 4시간 31분 걸렸고, 17건(오전 8건, 저녁 9건)을 완료했다. 여지껏 시간 대비 가장 수익을 올린 날이었다.

 

프로모션의 혜택을 보았지만, 시간당 2만원이 넘는 수익을 올렸다. 특히 동선이 예술이었다. 돌아가는 경우는 적었고, 동선이 좋다보니 단가가 평균 이상 높은 것이 없어도 짧은 시간동안 수익이 높아졌다.

 

아직까진 이게 주말 버프를 받아서인지 판단을 할 수는 없다. 왜냐!! 아직 배민이 AI를 시작한지 1주일 밖에 되지 않았거든!!

 

이 놈의 배민이 AI새키가 사람을 들었다 놨다한다.. 그래도 당분간은 계속 AI를 돌려볼 것이고, 이 주제로 얘기를 해볼까한다.

 

이제 곧 첫 가입 이벤트가 끝이 난다ㅠ 추천인에 BC95014 를 기입하여 7일 내에 첫 배달을 하여 배민이에게서 만원씩 뺏어보도록 하자!! 11월 30일까진 이벤트가 유효하다!!

728x90

'배민으로 달려야 하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배민이가 달라졌어요!!  (0) 2020.12.01
배민으로 달리는 하루  (0) 2020.11.29
배민 AI에 관하여!  (0) 2020.11.24
배민 최근 근황!!  (0) 2020.11.19
최근 배민 커넥터 업데이트에 관하여..  (0) 2020.11.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