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절주절 해야하니?

으어어.. 자전거가 맛탱이 갔어ㅠ

728x90

으어!!😱 오늘은 참 여러가지 일들이 있었다ㅠ

 

일단 오전 배달 자체는 평소와 같이 큰 문제 없이 순조롭게 진행이 되었다.

 

벗,

 

배달 막바지 즈음.. 골목에서 갑자기 나온 전동 킥보드를 탄 동료와 접촉 사고가 일어났다!! 갑작스러운 상황에 서로 대처가 되지 않아 결국 큰 사고가 나버렸다!!..는 아니고 그냥 서로 쫄보인지 속도 엄청 줄여서 콩 하고 부딪혔다. 조금의 타박상이나 탈것의 이상은 없었다 ㅋㅋㅋ.😑 서로의 조심성으로 인하여 부상이 있을 수도 있는 사고가 별 탈 없이 남어갔다. 앞으로도 난 쫄보처럼 다닐 것이다🤔

 

그.러.나.

 

더 큰 사건은 저녁 피크타임에 생겼다. 자전거 브레이크에 말썽이 생겼다!! 경사도가 심한 곳에서 다운힐을 하려는데 브레이크가 먹통이 됐다ㅠ 하지만 엄청난 운동 신경으로 언덕으로 리턴하여 겨우 목숨을 부지할 수 있었다 ㅋㅋ

 

급하게 자전거샵으로 가보려 했지만, 자전거 제품이나 수리를 그다지 신용하지 않았기에 직접 고치기로 했다. 뭔가 자전거쪽엔 장인 정신이 있는 매장이나 완성차 및 수리점이 없는 것 같다. 

 

여하튼, 브레이크는 기계식 디스크라서 패드를 분해해 보았다. 패드는 교환한지 한달정도 밖에 되지 않아 크게 마모 되지 않았다. 그렇다면 로터인가? 역시 문제는 없었다. 그럼 캘리퍼의 문제인가... 이건 내 능력 밖이라..ㅜㅜ 어쩔 수 없이 케이블만 한번 살살 당겨보고 조립을 했다. 근데 이게 뭐지?? 브레이크가 정상으로 돌아왔다!! 원인과 수리가 된 이유는 모르겠지만, 브레이크가 잘 안듣는다면 케이블 조절 하는 부분을 완전히 풀고, 피스톤을 조심히 밀어넣어 보자. 아, 필자는 전문가가 아니다. 하나의 의견일 뿐, 정확한 것은 전문가에게 찾아가는 것이 좋을 듯 하다.

 

아무튼 점심 피크타임과 저녁 2건 포함 53,100원으로 오늘은 끝이 났다ㅠ 출장이 적어지면서 이거라도 해야 용돈 벌이가 될텐데.. 속상하다.

 

 

배민이 2만원 이벤트를 잡아보자! 가입시 추천인에 BC95014 을 기입해 보도록 하자! 7일 이내 한건 이상의 배달을 완료하면 배민이가 시원하게 2만원을 쏜다!!

 

 

-------‐-----------------------------------------------------------------------------------

 

이놈의 자전거... 고쳐진게 아.니.어.따!!

 

ㅠㅠ 브레이크가 말썽이라 배달에 차질이 생기고 있다.크흙

 

알리에서 유압브레이크를 2주전에 관련 부품들과 주문해 둬서 다행이다. 다행이면서도 불행인 것이 그 관련 부품들은 도착을 했는데, 정작 중요한 브레이크 본체가 오질 않는다. 망할 통관에 1주일 넘게 붙잡혀 있다. 다른 물품들은 1~2일 안에 통관 허가 나서 잘만 오더니.🤔 이유를 모르겠다..

728x90